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 경북道內 장애인권익옹호를 위한 장애인권 카툰전시회 개최
관리자 조회수:1155 106.246.32.148
2017-06-08 17:18:05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 경북道內 장애인권익옹호를 위한 장애인권 카툰전시회 개최

□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23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20회 경산시 장애인재활증진대회에 참여해 장애인권익옹호를 위한 장애인권 카툰전시회를 실시했다.

□ 이번 캠페인은 장애인의 기본적인 권리를 옹호하고 대우 받을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시각적 홍보효과가 큰 장애인권 카툰 전시를 기반으로 지역민의 관심을 유도, 올바른 사고전환을 통한 장애인식개선과 더불어 지역별 장애인 인권보장 관련 조례제정을 함께 촉구하고자 마련되었다.

□ 포항예술고 학생들이 장애인인권과 관련해 직접 그린 카툰과 함께 인권만화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고, 올바른 장애 이해하기 OX퀴즈문제 풀기, 인권강화 홍보 리플렛 배부, ‘장애인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 제정 청원서 서명운동 등을 통해 장애인인식개선 및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 앞서 법인은 지난 19일 김천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8회 장애인건강걷기대회’에서 장애인권 카툰전시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받았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경북道內 관공서 및 학교, 복지관, 각종 행사장 등을 찾아가 일반시민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시회를 개최한다.

□ 장재권 회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장애인권익옹호를 위한 방안으로 장애인권 카툰전시회를 실시해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591484
  • 오늘 :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