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Dream & hope’~ 장애인바리스타 수료식 가져
관리자 조회수:402 106.246.32.148
2017-09-27 16:30:25

경북장애인권익협회‘Dream & hope’~ 장애인바리스타 수료식 가져

-장애인바리스타 교육생들의 희망찬 도전-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8월 16일(수) 2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 취약계층 복지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장애인바리스타 전문기술교육 2기 수료식을 법인 사무소 2층 공간에 마련된 ‘Dream & hope 바리스타 검정·교육장’에서 개최했다.

 장애인바리스타 전문기술교육은 여러 유형별 개인의 장애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 바리스타 교육을 실시, 취업과 창업 현장에서 필수적인 스킬을 갖추어 바리스타로서 비장애인과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확보하고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하여 성공적인 장애인 취ㆍ창업을 돕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교육생 11명을 대상으로 9주간에 걸쳐 바리스타 전문기술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수료식 이후에도 법인 고용자립지원센터에서는 교육생들에게 고용연계서비스를 제공, 취업 및 창업으로 이끌어 자립역량강화를 통한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확대를 도모하게 된다.

 수료생들은 오는 9월 2일 ‘Dream & hope 바리스타 검정·교육장’에서 한국외식음료개발원 주최로 열리는 바리스타 2급 자격시험에 전원 응시할 예정이다.

 지난해 법인은 1기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전문기술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향후 3기 장애인 바리스타교육생들을 모집·선정해 바리스타 전문기술교육을 실시, 사회구성원으로서 바리스타 기술을 당당히 발휘하도록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장재권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장애인에게 직업재활 관련 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자립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52702
  • 오늘 : 36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