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카페산업분야 여성장애인 취․창업 확대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관리자 조회수:528 106.246.32.149
2017-11-23 16:37:47

「카페산업분야 여성장애인 취․창업 확대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10월 31일(화) 3시, 법인 사무소 2층 공간에 마련된 ‘Dream & hope 바리스타 검정·교육장’에서 「카페산업분야 여성장애인 취․창업 확대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장 및 임·직원을 비롯해 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 최미화 교장, 포항대학교 이신우 교수, 여성장애인 교육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교육생들이 직접 만든 커피 시음회를 끝으로 16명의 교육생 전원이 수료, 사회를 향한 힘찬 첫 걸음을 내딛었다.

 이번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일자리 취약계층인 여성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외식음료 제조 및 서비스 경영능력을 배양하여 지역 카페산업분야에 여성장애인 개인별 특성에 맞는 취ㆍ창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 교육생 1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6개월간에 걸쳐 커피, 와인, 전통음료, 칵테일(무알콜 포함) 실무능력 배양 및 제조기술을 습득하고 취ㆍ창업에 필요한 온라인마케팅 및 서비스 기술 교육을 실시했으며, 수료식 이후에도 법인 고용자립지원센터에서는 교육생들에게 고용연계서비스를 제공, 취업 및 창업으로 이끌어 자립역량강화를 통한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확대를 도모하게 된다.

 장재권 회장은 “이번 교육으로 지역 장애인에게 직업재활 관련 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자립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48583
  • 오늘 : 81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