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 장애인권익옹호 확대를 위한 청소년 카툰·만화 프로젝트 작품전시회 개최
관리자 조회수:770 106.246.32.149
2017-12-22 17:03:16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 장애인권익옹호 확대를 위한

청소년 카툰·만화 프로젝트 작품전시회 개최

□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12월 14(목)~18(월)일까지 「장애인권익옹호를 위한 청소년 카툰·만화 프로젝트 작품전시회」를 신경주역에서 개최했다.

□ ‘청소년 카툰·만화 프로젝트 작품전시회’는 2017년 경상북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와 경북도내 예술고등학교인 포항예고 만화·애니메이션 전공 학생들과 함께 진행한 프로젝트로 청소년들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그동안 갖고 있던 편견해소와 더불어, 현 사회의 부조리나 불합리한 관행, 제도 등의 고정관념에 대해 그들만의 시각을 통해 바라보고 표현함으로써, 우리 청소년들이 비판의식과 변화의지를 가진 장애인 권익보호의 주체가 되어 주변의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번 전시회는 포항예술고 애니메이션과 1,2학년 학생들이 직접 창작하고 손수 그린 50점의 작품으로 이루어져 눈길을 끌었다. 특히 각각의 작품에는 그림을 그린 학생작가의 의도와 설명이 잘 드러나, 단순한 작품관람에 그치지 않고 장애인인권과 관련해 청소년들의 시각이 잘 반영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작품을 모아놓은 작품집을 발행, 신경주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배포하여 장애인식개선에 효율성을 높였다.

□ 장재권 대표이사·회장은 “신경주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금번 ‘장애인권익옹호를 위한 작품전시회’를 통해 장애인인권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장애인권익옹호를 위한 방안으로 지속적인 장애인권 카툰전시회를 열어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97129
  • 오늘 : 84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