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 희망찬 봄 여행 떠나
관리자 조회수:464 106.246.32.149
2018-04-03 16:34:43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 희망찬 봄 여행 떠나

-장애인 200여명과 함께 천년고도의 숨결을 간직한 경주로 힐링여행-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4월 2일(월)부터 3일(화)까지 1박 2일의 『2018 상반기 장애인행복만들기』여행을 경북도내 장애인 및 보호자 200여명과 함께 울산, 경주 일원으로 다녀왔다.

 경제적·신체적 제약으로 평소 여가활동 및 문화체험을 자주 하지 못한 재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가 후원한 이번 봄 행복여행은 울산 자수정 동굴관람 및 보트체험을 시작으로 경주 동궁원 버드파크·식물원, 경주 국립박물관, 안압지, 첨성대 등을 돌아보며 천년 고도의 숨결이 깃든 문화관광의 지역이자 역사문화 유적이 넘쳐나는 경주 일원에서 벚꽃과 함께 봄의 기운을 맘껏 느끼며 관광명소를 관람하고 문화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행 첫째 날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진행된 행복만들기 여행 출범식에서 평소 남다른 헌신과 봉사정신으로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 회원 4명이 경상북도지사 표창패를 수여받았으며, 여행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배려와 감사의 기쁨’, ‘행복의 시작 - 발견, 대화’란 주제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번 여행에 참가한 이순복(가명·지체2급)씨는 “몸이 불편해 여행을 가는 것은 엄두도 내지 못하고 살았는데 이렇게 다함께 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장재권 대표이사·회장은 “이번 행복여행을 통해 함께했던 장애인들이 서로의 정과 사랑을 나누며 휴식과 힐링 할 수 있었던 소중한 추억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과 함께하는 『장애인 행복만들기 여행』을 한층 더 활성화 하도록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법인이 주최하는 『장애인행복만들기 여행』은 도내 중증장애인 및 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작년 『장애인 행복만들기 여행』에서는 세계 자연유산으로 등재된 아름다운 섬 제주도를 방문해 관광명소 관람과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49132
  • 오늘 : 30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