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도내 장애인 200여명과 함께 떠나는 가을 동행 ! 행복 여행 !
관리자 조회수:493 106.246.32.149
2018-09-18 17:16:04

도내 장애인 200여명과 함께 떠나는 가을 동행 ! 행복 여행 !

-케이블카 타고 아름다운 설악산 보러가요-

□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9월 17일(월)부터 18일(화)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경북도내 장애인 및 보호자 200여명과 함께 강원도 설악산 일원으로 『2018 하반기 장애인행복만들기 여행』을 다녀왔다.

□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 이원경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도청 새마을광장에서 진행된 행복여행 출범식에서는 평소 남다른 헌신과 봉사정신으로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애쓰고 노력한 분들에게 경북도지사 및 경북도의회 의장 표창패를 수여해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 오죽헌 관람을 시작으로 설악산케이블카 관광, 환희컵박물관 관람 등 여러 여행지 방문․체험을 통해 자연의 경치를 느끼며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던 이번여행은 장애 유형을 떠나 여러 유형의 장애인들이 행복만들기 여행에 함께해, 서로의 장애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 법인에서 매년 실시하는 『장애인행복만들기』여행은 평소 먼 곳으로 외출이 어려워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지 못하는 장애인들과 함께 행복체험 여행을 하면서 역사문화탐방, 명소관광 등을 통해 열린 세상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자 마련되었다.

□ 장재권 대표이사·회장은 “서로에게 벗이 되며 함께했던 이번 여행은 휴식과 힐링을 넘어서 서로의 정과 사랑을 나눌 수 있었던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세상 밖으로 나와 다양한 체험과 관광을 할 수 있도록 『장애인행복만들기 여행』을 한층 더 활성화 하도록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52726
  • 오늘 : 9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