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제4회 영남장애인 한마음스포츠대회 개최
관리자 조회수:865 106.246.32.149
2018-11-20 17:20:30

제4회 영남장애인 한마음스포츠대회 개최

-스포츠로 하나되는 화합·축제의 장 열려-

□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 회장 장재권)가 주최한 『제4회 영남장애인 한마음스포츠대회』가 11월 20일(화) 포항시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장애인선수 및 참관인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 장애를 넘어 스포츠로 하나되는 이번 대회에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여 윤종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권태흠 포항시 북구청장, 경북도의원, 포항시의원, 영남지역 장애인단체장 등 다수의 내빈이 개회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이번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과 화합, 나아가 지역 간 교류를 통한 한마당 체육대축전으로 장애인체육 인식개선 및 전문성강화, 생활체육의 저변확대로 복지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행사는 개회선언,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 등 개회식을 시작으로 영남 각 지역에서 참여한 장애인들의 한마음노래자랑이 열려 화합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이후 한궁, 투호, 플로어 컬링, 줄다리기, 박 터트리기 등 생활체육분야 5개 종목에서 다양한 유형별 장애인들이 열띤 응원 속에 선의의 경쟁을 펼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이날 경기 이외에도 체육관에 마련된 홍보체험 부스에서는 장애인 보장구 수리와 포항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등 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부스를 마련하여 유용한 정보 및 체험 할 기회를 제공했다.

□ 장재권 회장은 대회사에서 “영남장애인 한마음스포츠대회는 장애인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의 시간을 가지며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활력을 불어 넣어 주는데 의미가 있다.”며 “오늘 스포츠대회를 통해 영남장애인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며 하나 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98092
  • 오늘 : 168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