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장애인권익옹호 확대를 위한 청소년 카툰·만화 프로젝트 작품전시회 개최
관리자 조회수:590 106.246.32.149
2019-01-17 13:36:12

장애인권익옹호 확대를 위한

청소년 카툰·만화 프로젝트 작품전시회 개최

□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1월 11일(금)부터 14(월)까지 4일간 「장애인권익옹호를 위한 청소년 카툰·만화 프로젝트 작품전시회」를 KTX 신경주역에서 개최했다.

□ 이번 전시회는 경상북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포항예술고 애니메이션과 1,2학년 학생들이 직접 창작하고 손수 그린 시각적 홍보효과가 큰 카툰 45여점을 전시하여 지역민의 관심과 눈길을 끌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 특히 장애를 표현한 카툰작품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작가의 설명이 들어간 작품집을 발행하여 KTX 신경주역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과 학생들에게 무료 배포함으로써 장애에 대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 장애인식개선에 효율성을 높였다.

□ 지난해 법인은 포항예술고등학생들과 함께 장애인권익옹호 확대를 위한 청소년 카툰·만화 프로젝트 작품 프로젝트 2기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향후 학생들을 대상으로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장애인권교육 실시 및 관리를 통한 수준 높은 카툰작품을 제작, 장애인식개선사업에 앞장설 예정이다.

□ 장재권 대표이사·회장은 “장애인권익옹호를 위한 카툰전시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협조해준 KTX 신경주역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법인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없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장애인식개선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52678
  • 오늘 : 12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