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역지사지’ 장애체험 캠페인 및 카툰전시회 개최
관리자 조회수:407 106.246.32.149
2019-04-26 17:45:06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 한동대

‘역지사지’ 장애체험 캠페인 및 카툰전시회 개최

□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한동대(총장 장순흥) 학생지원팀과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가 주최한 <하랑, 함께 나답게> 2019 장애인의 날 맞이 행사에 참여해, 4월 23일(화)부터 26일(금)까지 4일간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공감문화 조성을 위한 ‘역지사지’ 장애체험 캠페인」 및 「장애인권익옹호 확대를 위한 카툰전시회」를 개최했다.

□ 한동대 캠퍼스에서 진행된 장애인의 날 맞이 행사에 참여한 법인은 장애인 권익을 옹호하고 올바른 장애인식개선이 정착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각, 지체, 뇌병변 장애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역지사지’ 장애체험 캠페인을 진행하여 평소 가지고 있던 장애에 대한 편견해소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서로 다른점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또한 포항예술고 학생들이 장애인인권과 관련해 직접 그린 카툰 작품을 학생회관 대형룸에 전시하였으며 장애인 취․창업 활성화 캠페인을 펼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캠페인 및 카툰전시회는 한동대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 장재권 대표이사·회장은 “장애인권익옹호와 인식개선을 위한 이번 장애체험 캠페인 및 카툰전시회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 없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법인에서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85690
  • 오늘 : 0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