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 경북장애인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오리엔테이션 진행-
관리자 조회수:865 106.246.32.149
2019-05-27 18:04:36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 경북장애인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오리엔테이션 진행-

□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5월 23일(목) 법인 교육장에서 「경북장애인 1인미디어 양성과정」 오리엔테이션 및 1회차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중증장애인 고용모델 확산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법인이 주관하는 교육으로, 교육생의 자긍심 고취와 더불어 앞으로의 교육진행방향, 일정 등의 설명이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유형의 중증장애인 12명이 다양한 꽃을 이용한 차를 만드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 세부적으로 1인미디어 양성과정 교육 프로그램은 중증장애인 교육생들이 미디어 분야에서 역량을 충분히 발휘 할 수 있도록 기술을 습득하고, 채널별 지식을 활용한 소개와 콘텐츠 안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설명하여 시청자와 구독자에 자신의 경험을 설명하며 자신감과 성취감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진행된다.

□ 법인에서는 경북장애인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 수료이후 법인과 업무협약 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적극적인 연계 지원을 통해 교육생 만족도 제고 및 취·창업을 위해 상담을 진행하게 되고, 향후 전문BJ나 유투버를 통해 활동을 함으로써 고용의 기회가 다양해지며 중증 장애인의 자립과 고용안정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게 된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591556
  • 오늘 :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