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여성장애인 동료상담가 양성교육 심화과정」 진행
관리자 조회수:851 106.246.32.149
2019-05-29 17:20:01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 경북여성장애인복지관

- 「여성장애인 동료상담가 양성교육 심화과정」 진행 -

□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5월 28일(화) 법인 산하 김천시지회 교육장에서 「여성장애인 동료상담가 양성교육 심화과정(서부권- 경산, 김천, 상주)」을 실시했다.

□ 「여성장애인 동료상담가 양성교육 심화과정」은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관장 강성일)이 주최하여 (사)경북장애인권익협 회 산하 시군지회가 참여하는 사업으로, 8주간에 걸쳐 총 여덟 번의 교육으로 진행되며 법인이 주관하였던 「여성장애인 동료상담가 양성교육 기초과정(8주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 이번 심화과정은 앞서 동료상담가로서 기본자질을 습득할 수 있었던 기초과정을 토대로, 나아가 여성장애인이 동료상담가로서 사회적 역할에 대한 가치 확립을 이루고, 전문적인 상담기술과 대처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실습위주의 교육을 배우게 된다. 또한 선진기관(동료상담가 사업을 10년 이상 시행중인 기관) 견학을 통해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 장재권 대표이사․회장은 “이번 「여성장애인 동료상담가 양성교육 심화과정」을 통해 장애인들이 다양한 곳에서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도록 법인이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586279
  • 오늘 :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