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장애인 고용자립 역량강화교육」 장애인 바리스타 실기시험 실시
관리자 조회수:312 106.246.32.149
2019-07-06 17:30:31

「장애인 고용자립 역량강화교육」

장애인 바리스타 실기시험 실시

 

□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7월 6일(토) 법인 「Dream & hope 바리스타 검정장」에서 한국외식음료개발원 소속 심사위원 입회하에「장애인 바리스타 실기시험」을 실시했다.

□ 이 날 바리스타 실기시험은 자격취득부문 10명, 라떼아트부문 6명 등 총 16명의 교육생이 응시하였으며 응시자 모두 법인에서 실시한 「장애인 고용자립 역량강화교육」과정의 수료생이다. 특히 라떼아트부문은 커피산업 분야 취창업 전문성을 키우고자 기존의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장애인 라떼아트 마스터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개설, 모든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이 이번 시험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였다.

□ 법인에서는 바리스타 실기시험에 대비하여 관련 기술과 스킬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정규교육 시간 외에 실습장소, 기자재, 재료 등을 제공하여 교육생들을 응원하였다.

□ 한편, 법인「Dream & hope 바리스타 검정장」은 2016년 7월에 개소하여 한국외식음료개발원으로부터 바리스타 실기시험 검정장으로 지정되었다. 총 120여명의 교육생이 시험에 응시, 자격증 취득을 통해 지역사회구성원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법인 바리스타 봉사단원으로 지역축제 및 법인행사 등에서 커피봉사활동을 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49516
  • 오늘 : 33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