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여성장애인 동료상담가 양성교육 심화과정」 수료식 가져
관리자 조회수:1262 106.246.32.149
2019-07-15 11:24:50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 경북여성장애인복지관

 「여성장애인 동료상담가 양성교육 심화과정」 수료식 가져

 

□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와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은 7월 15일(월) 법인 2층 교육장에서 「여성장애인 동료상담가 양성교육 심화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 8회차 마지막 강의에 이어 개최된 수료식은 교육생의 모습을 담은 영상시청을 시작으로 「여성장애인 동료상담가 양성교육 심화과정」 교육 이수자 31명에 대한 수료증 및 배지 수여, 표창장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 「여성장애인 동료상담가 양성교육」은 올해 신설한 무료교육 프로그램으로, 동부권(포항, 영덕)과 서부권(경산, 상주, 김천, 예천)이 권역별로 기초과정(3~5月)을 이수하고 전문적인 상담기술과 대처능력 등의 스킬을 익혀 동료상담가로서 역량을 높이기 위해 심화과정(5~7月)까지 진행되었다.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 교육생 31명이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매주 1회 8회차 총 40시간에 걸쳐 상담기술에 관한 이론 강의와 실습, 선진기관 현장견학, 상담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 교육생들은 다음달 8월 이틀간 리더자 캠프를 통해 동료상담가로서 활동 할 수 있는 자질을 갖추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내담자를 발굴하여 상담을 진행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여 결핍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 장재권 대표이사·회장은 “이번 심화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장애인이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회차별 사진과 동영상은 법인홈페이지(http://www.gapdr.or.kr) 및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gappd2014)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591472
  • 오늘 :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