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제5회 영남장애인 한마음 스포츠제전 성료(사후보도자료)
관리자 조회수:361 106.246.32.149
2019-10-29 12:01:57

사단법인 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

제5회 영남장애인 한마음 스포츠제전 성료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 회장 장재권)가 주최한 『제5회 영남장애인 한마음 스포츠제전』이 10. 28일 포항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 이날 행사에는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장철웅 경북도 체육진흥과장, 이재도 경북도의원, 정기석 포항시 복지국장, 이나겸 포항시의회 복지환경위원장, 차동찬 포항시의원 등 다수의 내빈과 경북을 비롯한 대구, 부산, 울산, 광주 등 영남권지역 및 호남지역의 장애인 선수와 임원, 자원봉사자, 참관인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가 열려 스포츠로 하나가 되는 감동의 축제가 됐다.

 

□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등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역 참가자들의 노래자랑대회가 열렸으며 파크골프, 한궁, 슐런, 투호, 후크볼, 박 터트리기 등 생활체육분야 6개 종목에서 다양한 유형별 장애인들이 열띤 응원 속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 이날 경기 이외에도 체육관에 마련된 홍보체험 부스에서는 장애인 보장구 및 보청기 수리, 핸드드립 커피 시음, 포항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이 참가자들에게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등 다양한 부스를 마련하여 장애인들에게 필요한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 체험 및 즐길 거리가 제공되었다.

 

□장재권 대표이사·회장은 대회사에서 "장애를 넘어 스포츠로 하나 되는 올해로 5회째인 이번 제전은 장애인체육 인식개선 및 저변확대의 기회가 될 것이다"며 "나아가 이번 제전이 장애인권익옹호를 위한 지역 간 화합과 소통, 정보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한편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는 2015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화합의 한마당 대축전인 영남장애인 한마음 스포츠제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우리주위에서 장애인이 언제든지 체육활동을 할 수 있고 당연히 누리는 일상이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 『제5회 영남장애인 한마음 스포츠제전』 사진은 홈페이지(www.gapdr.or.kr)와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gappd2014)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85690
  • 오늘 : 0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