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장애인 꽃차소믈리에 & 바리스타 자격증과정’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개강
관리자 조회수:190 59.23.98.175
2020-07-30 18:01:34

( 공용시설 코로나19 예방수칙 안내문 게시 사진)

 

( 강사 및 보조강사 투명마스크 착용 사진 )

 

‘장애인 꽃차소믈리에 & 바리스타 자격증과정’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개강

 

□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지난주 차례로 「경상북도 장애인 꽃차소믈리에 양성과정 2기」와 「경상북도 장애인 바리스타 양성과정 13기」를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개강 하였다.

 

□ 「경상북도 장애인 꽃차소믈리에 양성과정 2기」는 교육생 12명, 「경상북도 장애인 바리스타 양성과정 13기」는 교육생 14명을 대상으로 교육은 각각 매주 2회 총 14회차로 진행되며 교육생들의 취·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습교육을 위주로 진행된다. 또한 현장견학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직접 경험하고 현장 분위기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수료 후엔 법인에서 운영하는 「굿펄슨(G.P.S) 봉사단」에 가입하여 지역사회구성원으로서 지역축제 및 법인행사 등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하여 소속감을 키워주고, 전문기관과의 1:1 맞춤형 취업상담 등을 진행하여 교육생들이 취·창업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할 예정이다.

 

□ 한편 코로나19 집단감염 예방을 위하여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은 생략하였으며 교육생들의 안전을 위해 교육장에 입장하는 모든 사람에게 마스크 착용확인·손소독제 사용·체온측정을 실시하고, 교육장 실내에서도 책상의 간격을 유지하여 교육생 간의 거리를 두고 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교육생 중 청각장애인들을 위해 강사 및 보조강사는 투명마스크를 착용하고 공용으로 사용하는 교육장·화장실 등 에 예방수칙 안내문을 게시하고 수시로 방역·환기를 실시하였다.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임직원들은 교육생들이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장애인 꽃차소믈리에 & 바리스타 자격증과정」 진행사진 및 법인 소식은 홈페이지(www.gapdr.or.kr)와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gappd2014)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49516
  • 오늘 : 33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