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강사 4명 양성
관리자 조회수:43 59.23.98.175
2020-11-05 16:01:14

 

□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실시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강사양성 교육과정」을 통해 총 4명의 강사가 양성되었다.

 

□ 금번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강사양성 교육과정」에 법인 온누리패트롤지원단 단장 및 요원이 참가하였으며, 지속적으로 강사를 양성할 예정이다. 등록된 강사들은 장애인 인식개선 및 권익향상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 법정의무교육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지난 2018년 5월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장애인에 대한 직장 내 편견을 없애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 근무여건을 조성하고 채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모든 사업주는 의무적으로 교육을 받아야 하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을 통해 강사양성 및 교육기관 지정이 이루어지고 있다. 만약 사업주가 연 1회 이상, 1시간 교육실시 의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사업주 및 교육기관의 장이 교육실시 관련 자료를 3년의 보관의무를 위반하는 경우에는 최대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 우리 법인은 올해 8월에 고용노동부로부터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사업장뿐만 아니라 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대학교·기관 및 단체 등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법인 홈페이지(www.gapdr.or.kr)를 통해서 할 수 있으며, 이외에 문의사항은 전화(☎ 054-274-1316) 하면 된다.

 

□ 또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뿐만 아니라 ▲장애인 권익옹호 확대를 위한 카툰전시회,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공감문화 조성을 위한 역지사지 장애체험 캠페인, ▲장애인 권익옹호 캠페인 등 함께 진행할 수 있는 장애인이 행복한 복지환경 조성을 위한 「장애인 권익옹호 통합 프로젝트」 사업을 연계하여 동시진행이 가능하다.

 

□ 한편 온누리패트롤지원단은 경상북도 내 지역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내 장애인이 차별·분리·배제를 받지 않도록 인권감시 모니터링과 민원상담 및 정보제공 활동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장애인인권지킴이 전문 활동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 법인 소식은 홈페이지(www.gapdr.or.kr) 또는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gappd201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51829
  • 오늘 : 120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