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재가장애인 마음돌봄 지원사업 작품전시회, 시민들의 호응속에 마무리!
관리자 조회수:103 59.23.98.175
2021-12-29 09:18:31

재가장애인 마음돌봄 지원사업 작품전시회

장애인 권익옹호 확대를 위한 카툰전시회

 

재가장애인 마음돌봄 지원사업 작품전시회, 시민들의 호응속에 마무리!

 

□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이하 권익협회)는 경상북도 「2021년 장애인단체사업지원」 수행기관에 선정되어, 코로나로 힘든 경북 재가장애인을 위해 진행한 정신건강회복 프로그램 「재가장애인 마음돌봄 지원사업」의 진행경과를 알리고자, 지난 12. 22.(수) ~ 23.(목) 2일간 포항시 중앙상가 실개천 일대에서 「재가장애인 마음돌봄 지원사업 - 작품전시회」(이하 작품전시회)를 진행하였다.

 

□ 작품전시회는 오랜 기간 이어진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정신적 트라우마가 심한 장애인들에게 맞춤형 마음건강 회복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됨에 따라, 현장 및 참가 장애인들의 사진을 전시하여 사업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마련되었다.

 

□ 또한 ▲장애인의 권익옹호를 위한 「카툰전시회」▲장애인 고용인식개선을 위한 「다다름 캠페인」▲장애인이 차별, 분리, 배제 받지 않도록 인권감시 모니터링 및 민원상담활동을 하는 「장애인인권개선지킴이 온누리패트롤지원단」 등을 알리는 「행복한 복지환경 조성을 위한 장애인 권익옹호 통합 프로젝트」를 함께 실시하여 관람하는 시민들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이루도록 힘썼다.

 

□ 이번 전시회 진행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야외전시 ▲작품 간 거리두기 ▲손소독티슈 제공 등을 실시하였으며, 관람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행사장소에 담당직원이 상주하며 안전관리에 유의하였다.

 

□ 경북 포항시 시민들은 추운 날씨에도 발걸음을 멈추어 작품전시회를 감상하는 등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었으며, 한 시민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사람들이 우울한 날들을 보내고 있어서 마음이 아팠는데, 이렇게 좋은 행사를 통해 장애인들이 활기차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보니 마음이 따뜻해지고 기쁘다. 오랜만에 중앙상가에 방문하였는데 이런 전시회를 볼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 더불어 작품전시회는 오프라인 전시회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 등 누구나 쉽게 어디서든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온라인 작품전시회’로도 개최되었다. 온라인 작품전시 영상은 법인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gappd2014) 및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Jof4_h7Otx2FZcoNxRPEdA)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권익협회는 경상북도 내 다양한 장애인권익옹호활동을 지원하는 목적법인으로 장애인들이 물리적‧정신적‧사회적‧환경적 부문에서 권익을 찾아가는데 동행하면서 편견과 왜곡 없는 행복한 복지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설립되었으며, 장애인권익옹호활동지원, 장애인고용자립지원, 여성장애인복지문화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 자세한 사항은 권익협회 홈페이지(www.gapdr.or.kr) 또는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gappd2014)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416611
  • 오늘 :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