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대구신문] 경북 장애인들 ‘행복여행’
관리자 조회수:622 220.94.61.83
2015-10-22 15:58:43
1
(사) 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가 지난 4일 국립영덕청소년 해양환경체험센터를 찾아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난해 출범한 (사)경북도장애인권익협회(회장 장재권)가 장애인 행복만들기를 위해 경주·영덕·포항을 찾았다.

지난 3일부터 1박 2일 동안 진행된 행복여행은 메르스 등 여러 변수로 침체된 지역 관광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장애인들의 행복을 안겨주고자 마련됐다.

특히 협회는 유라시아 문화특급을 주제로 경북도와 함께 경주시가 주최하는 ‘실크로드 경주 2015’관광을 시작으로 포항 운하와 영덕 풍력발전소 등을 탐방하는 행사를 가졌다.

여행을 통해 외부활동에 불편함이 있는 지역장애인들은 긍정적 에너지 습득 및 사회성을 회복하며, 나아가 지역별 장애인의 교류를 통해 삶의 동기부여 및 화합의 장이 됐다.

지난 3일 열린 개회식에는 이희진 영덕군(사) 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가 지난 4일 국립영덕청소년 해양환경체험센터를 찾아 기념촬영하고 있다.

수, 김종수 경북도 복지건강국장, 황이주 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장, 황재철 도의원, 영덕군의회 손달희 부의장 등 영덕의 내빈은 물론 인근 포항과 경주 지역의 시의원이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장재권 회장은 “행복이란 항상 곁에 있음을 깨닫는 여행이었다”며 “법인이 경북장애인들의 권익을 위해 낮은 마음으로 모든 장애인 단체 및 장애인들을 도우며 봉사하는 단체로 거듭 날 것”이라고 밝혔다.

포항=이시형기자

lsh@idaegu.co.kr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70429
  • 오늘 : 75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