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아시아뉴스통신] 국립해양체험센터서 펼쳐진 '아름다운 동행'
관리자 조회수:563 220.94.61.83
2015-10-22 16:03:49

국립해양체험센터서 펼쳐진 '아름다운 동행'
경북 장애인권익協 '장애인 행복만들기' 행사 펼쳐

(아시아뉴스통신=남효선 기자)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경북도 장애인권익협회가 경북 영덕군 소재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에서 저소득 중증 재가 장애인, 장애여성, 장애아동이 있는 가족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장애인 행복 만들기"행사를 펼쳤다.(사진제공=국립해양체험센터)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장애인 행복 만들기' 행사가 지난 2일 경북 영덕군 소재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해양체험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 장애인권익협회가 마련했으며 저소득 중증 재가 장애인, 장애여성, 장애아동이 있는 가족 등 250여명이 참석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었다.

 "세상 문 넓혀주기! 어깨동무 함께"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상담과 여행프로그램이 함께 이뤄져 장애인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했다는 평가이다.

 이들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플라잉공연 및 행복화합강의 한마당, 영덕풍력발전소 탐방 및 포항운하 유람선 탑승체험을 갖고 동해안을 따라 여행하며 삶의 의지를 되새겼다.

 또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지역별 장애인 교류 기회를 가져 각 개인이 소외감과 고립감을 극복하며, 긍정적인 삶에 대한 동기를 부여받았다.

 이번 장애인 행복 만들기 사업에는 장재권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장을 비롯 이희진 영덕군수, 경북도 도의회 의원 등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장재권 회장은 "각계 계층의 관심과 지원을 이끌어내 지역장애인의 사회참여를 독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조두원 해양체험센터 원장은 "이번 장애인 행복 만들기 행사를 해양센터에서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보람 있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돌보며 봉사하는 국립기관의 책무 실천과 센터 내 장애인 편의 시설 확충에도 노력해 함께 사는 사회를 이룩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년 7월 개원한 해양체험센터는 여성가족부 소관 국립시설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해양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미래 해양자원 개발과 해양과학기술 발전에 대한 비전을 가지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 지난 2013년부터  '푸른두레봉사단'을 조직해 지역사회에 봉사프로그램과 해양환경 정화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52261
  • 오늘 : 3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