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경북매일] 장애인들이 볶는 커피향 `솔솔~`
관리자 조회수:546 220.94.61.83
2015-10-22 16:05:32

장애인들이 볶는 커피향 `솔솔~

`道장애인인권협 일자리 교육
여성 장애인 바리스타 양성

▲ 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 바리스타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커피 체험장에서 커피 제조과정을 체험하고 있다.
 
/㈔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 제공

㈔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회장 장재권)는 여성장애우들의 자립생활 기반 조성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경북장애인인권협은 6일 법인 산하 포항시지회 사무실에서 여성 장애인 회원을 대상으로 커피 바리스타 교육을 시작했다. 교육은 이론 교육과 함께 커피공장을 방문해 커피 제조 과정을 체험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한국관광외식협의회 회장이자 포항대학교 겸임교수인 이신우 교수의 재능기부로 핸드드립커피 제조 방법과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커피를 시음하는 시간도 가졌다.

경북장애인인권협은 바리스타 교육을 통해 경상북도 내 여성 장애인들에게 사회의 일원으로서 참여의지를 고조시키고, 주체적인 자립생활 실현 및 여가 증진,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포항을 시작으로 23개 시·군 지역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신우 교수는 “평소 장애인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구상해왔는데 경북장애인권익협회와 인연이 닿아 전공이기도 한 재능을 장애인분들과 나누어 커피 바리스타의 길을 제공하는 기회를 가져 기쁘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가한 여성 회원은 “요즘 커피를 자주 접하면서 관심이 있었고, 배우고 싶은 욕구가 생겼는데 이러한 좋은 기회를 얻게 돼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북장애인인권협은 경북도 내 첫 지역법인으로 2014년 8월에 설립됐다. 특히 유형별 단체가 아닌 인권과 권익이라는 틀을 가진 목적 단체로 도내 전체 장애인의 권익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70648
  • 오늘 : 45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