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매일신문] 장애인 법률도움·사회적 차별 공동 연구 장애인권익협-영남대 법학전문대 협약
관리자 조회수:977 106.246.32.147
2015-11-17 10:40:58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회장 장재권)와 영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원장 금태환)은 지난달 30일 영남대학교 법학전문도서관에서 장애인들의 법률 도움 및 사회적 차별에 관한 공동 연구 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남대 법학전문대학원은 경북장애인권익협회에 장애인인권 차별문제 관련 법률상담 및 자문을 제공하고, 장애인인권 차별 관련 공동조사 연구 협조 등을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장재권 경북장애인권인협회장은 "지역 장애인들에게 법이란 가까이에 있지만 어려운 부분이 많다. 비장애인들보다 장애인들이 오히려 법의 보호를 더 많이 받아야하고 그만큼 자세히 알아야 하지만, 실제로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법인뿐 아니라 지역 장애인분들에게 든든한 동반자가 생기게 됐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금태환 영남대 법학전문대학원장은 "영남대 로스쿨은 공익에 근본을 두고 학교에서도 기본적인 인격을 수양할 수 있도록 하는데 노력한다. 그렇기에 경북장애인권익협회와의 업무 협약 체결이 서로 간의 이익을 위해, 나아가 발전적인 미래를 위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일이기 때문에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한다"며 "양 기관에게 도움이 되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포항 신동우 기자  sdw@msnet.co.kr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591598
  • 오늘 : 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