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경북장애인뉴스]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 영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과 업무 협약 체결
관리자 조회수:519 106.246.32.147
2015-11-17 10:42:05
▲ 좌,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장 장재권. 우, 영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 금태환.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회장 장재권)과 영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원장 금태환)은 10월 30일 (금) 오후 2시 영남대학교 법학전문도서관에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의 시·군지회장들의 참석으로 더욱 실질적인 도움 업무협약을 다짐했다.

 

 

협약 내용으로 두 기관 단체는 장애인인권차별문제 관련된 법률상담 및 자문을 하고, 장애인인권차별 관련 공동조사 연구 협조, 보고서 간행물 기타자료 정보 지원, 각종 세미나 토론회 인권 연수교육 시 공동협조, 기타 상호 협조사항 협의 등 다섯가지 내용으로 상호 협약서를 교환하였다.

 

 

금태환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영남대 로스쿨은 공익에 근본을 두고 학교에서도 기본적인 인격을 수양할 수 있도록 하는데 노력한다. 그렇기에 본 업무 협약 체결이 서로의 이익을 위해, 나아가 발전적인 미래를 위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일이기 때문에 큰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한다”며 “양 기관에게 도움이 되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답했다.

 

 

장재권 회장은 “지역장애인들에게 법이란 가까이에 있지만 어려운 부분이 많다. 비장애인들과 마찬가지로 혹은 그 이상으로 더 자세히 알아야 하고 중요하지만 접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며 “이번 협약은 우리 법인 뿐 아니라 지역 장애인분들에게 든든한 동반자가 생기게 됐다.”라고 밝혔다.

 

 

 

▲ 업무협약식 기념 사진

 

 

협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의 정체성을 살리고, 지역장애인에게 질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대감을 보이기도 하였다.

 

 

한편, 영남대 로스쿨은 우수한 교수진과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 등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2014년도 자료에 의하면 총 32명의 전임교수들 가운데 판`검사, 변호사 출신이 15명에 달하며, 제3회 변호사시험에서 합격률 기준 전국 2위를 기록하였으며, 전국 25개 로스쿨 1기생 중 변호사시험에 합격하고 6개월의 실무수습을 마친 졸업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취업률은 90.9%로 전국 7위, 비수도권 1위로 분석 발표하기도 하였다.

출처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49126
  • 오늘 : 24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