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대구신문] 몸으로 부대끼며 하나된 장애인들
관리자 조회수:1214 106.246.32.147
2015-11-17 10:44:53
사진8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는 지난 12일 포항종합운동장 만인당에서 ‘2015년도 영남권 한마음스포츠대회’를 마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회장 장재권)는 지난 12일 경북도를 비롯해 대구, 부산, 울산, 경남 등 5개 시·도가 참여하는 ‘2015년도 영남권 한마음스포츠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경북장애인권익협회가 주최하고 경북장애인권익협회 포항시지회, 경북장애인골프협회, 경북장애인탁구협회에서 주관, 경북도, 경북도장애인체육회, 포항시가 후원한 행사는 포항종합운동장 만인당에서 각 선수단, 내빈 등 1천20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식에는 경북도 김관용 지사를 대신한 김현기 행정부지사와 이강덕 포항시장, 이병석 국회의원, 박명재 국회의원 부인 장광복, 장두욱 도의원 등 많은 내외빈이 자리를 빛내 줬다.

경기는 주종목 파크골프와 탁구를 중심으로 총 5개 종목을 치러졌으며, 파크골프는 형산강공원 파크골프경장에서, 탁구 및 줄다리기, 줄넘기 등의 경기는 만인당에서 진행했다.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부는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다소리세오녀 합창단 △포항소년소녀합창단 △경북도장애인복지관 나누리예술단이 개회식의 문을 열고 2부는 △대구문화예술단 3부는 △라틴무브 올댓댄스 △케니원 색소폰 아카데미 등이 축하 공연을 했다.

홍보 및 체험관은 △포항 벨톤보청기 △ 현대자동차 포항동부지점 △한국재활치료기관협회 경북지부 △도담언어심리발달센터 △포항아동발달센터 △플러스아동발달센터 △K운동발달연구원 △한국커피융합협동조합 △이현정캘리그래필 △초빈자연음식연구원 △포항시 남구보건소 △포항서예인협회 △포항 시티병원 △포항공과대학교과학기술진흥센터 △이형두 마술체험 등의 단체가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를 마련했다.

장재권 회장은 “대회가 생활 속에 가까이 있는 체육을 즐기며 함께 살을 맞대 친밀감을 쌓아가는 어울림의 장으로 운동을 통해 서로 화합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포항=이시형기자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586342
  • 오늘 : 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