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경북장애인권익協 바리스타 교육생 전원 자격취득
관리자 조회수:1235 106.246.32.147
2016-02-03 15:20:29
   
▲ 지난달 28일 GB외식창업연구소에서 한국외식음료개발원 주최로 열린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시험 장면. /경북장애인권익협회 제공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회장 장재권)가 지역 장애인들의 인권보호와 자립기반 증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경북장애인권익협회에 따르면 여성장애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Dream & Hope in Barista 1기` 여성 장애인참여자 4명이 최근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다.

지난달 28일 GB외식창업연구소에서 열린 한국외식음료개발원 주최 커피바리스타자격증 시험에 바리스타 교육생 4명을 참가시켜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낸 것. 

그동안 협회는 여성장애인들에게 사회의 일원으로서 참여의지를 고조시키고, 주체적인 자립생활 실현 및 여가 증진,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포항시지회 여성장애인 4명에게 바리스타 교육을 실시해왔다. 

여성장애인 바리스타 교육을 담당한 한국커피융합협동조합 이신우 회장은 “자격증 취득으로 이제 바리스타로서 첫발을 떼었고, 앞으로 상급과정을 거쳐 커피의 맛과 품질 그리고 서비스를 내세운 경쟁력 있는 바리스타로 양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장재권 회장은 “바리스타 1기 도전자들이 모두 자격증까지 취득을 하면서 성공적인 결실을 맺었다. 이를 계기로 경북도내 더 많은 장애인이 전문 교육을 받아 전문가로서 거듭나 안정적인 취업과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북장애권익협은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전문교육과정까지 준비 중에 있으며,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해 2기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경상매일

http://www.kb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374569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586360
  • 오늘 : 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