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 – GB외식창업연구소, 장애인바리스타 양성 및 취업지원을 위한 MOU체결
관리자 조회수:585 106.246.32.148
2016-07-26 11:40:42

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 – GB외식창업연구소, 장애인바리스타 양성 및 취업지원을 위한 MOU체결

□ 경북장애인권익협회와 GB외식창업연구소는 지난 20일 법인 2층에 마련된 ‘Dream & hope’(부제: 꿈과 희망을 이루는 곳) 바리스타 검정․교육장에서 장애인바리스타 양성 및 취업․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이날 1시에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경북장애인권익협회 장재권 회장과 GB외식창업연구소 이신우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장애 유형별 맞춤 바리스타교육 추진’과 ‘장애인바리스타 교육 관련 도구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 이번 협약은 수준 높은 장애인바리스타를 양성해 사회에서 안정적인 직업인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법을 개발하고 아울러 지역 장애인의 창업 및 자립능력 향상을 도모해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 한편 협약식 이후에 진행된 경북도 NGO 지원사업인 바리스타 전문기술교육에서 20대부터 6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의 지체, 정신, 언어, 시각장애인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유형별 특성에 맞는 바리스타 교육 첫 강의를 실시했으며, 앞으로 기초과정 2개월, 심화과정 2개월의 교육 및 이날 법인과 바리스타교육관련 업무협약을 맺은 GB외식창업연구소(대표 이신우)와 연계하여 다양한 현장실습을 병행한 교육을 받게 된다.

 □ 경북장애인권익협회 장재권 회장은 “장애인은 비장애인에 비해 취업의 길이 제한적이다. 법인은 여러 유형의 장애인에게 맞춘 전문적인 바리스타 교육을 실시해 궁극적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통한 취업 및 창업의 길을 열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며 “장애인바리스타 양성에 뜻을 같이해 많은 도움을 준 GB외식창업연구소 이신우 대표에게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48796
  • 오늘 : 87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