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 희망의 장애인 행복만들기 나들이
관리자 조회수:1487 106.246.32.148
2016-12-06 16:53:57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 희망의 장애인 행복만들기 나들이

- 중증장애인 및 보호자 220여명과 함께 힐링여행 떠나 -

                              (밀양 얼음골 케이블카 정상에서 기념촬영)

 

□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 회장 장재권)는 11월 22일(화)부터 23일(수)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경북도내 장애인 및 보호자 220여명과 함께『2016 하반기 장애인행복만들기』여행을 떠났다.

□『장애인행복만들기』여행은 경제적·신체적 제약으로 평소 여가활동 및 문화체험을 자주 하지 못한 중증 재가 장애인을 중심으로 ‘행복한 동행! 아름다운 여행!’이란 부제로 동료 장애인들과의 여정을 통하여 문화체험 및 삶의 의지를 긍정적으로 심어 주고자 마련되었다.

□ 특히 장애 유형을 떠나 지체, 뇌병변, 청각, 시각, 정신, 지적, 신장, 간질 장애 등 여러 유형의 장애인들이 이번 장애인 행복만들기 여행에 함께해, 서로의 장애를 이해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계기가 될 수 있어 더욱 뜻 깊었다.

□ 이번 여행은 부산 해운대 일원에서 진행되었으며 아름다운 해운대 해안선을 따라 유람선 관광 및 밀양 얼음골 케이블카 체험 등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의 경치를 느끼며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한편 올해 상반기에 실시된 『장애인행복만들기』여행에서는 웅도 경북의 새천년을 여는 신도청 시대를 축하하고 기념하고자 경북신도청 방문을 시작으로 단양 온달관광지, 단양 팔경 등을 탐방했었다.

□ 장재권회장은 “아무쪼록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이번 여행을 마치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법인은 다양한 체험과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장애인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586474
  • 오늘 : 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