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시군지회소식

시군지회소식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영천시지회 - 2019 영천시 장애인권익옹호실천대회
관리자 조회수:457 106.246.32.149
2019-12-12 13:05:54

2019 영천시 장애인권익옹호실천대회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 영천시지회(지회장 나기복)는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간 대구가톨릭대학교 청통수련원에서 장애인권익옹호활동단원 및 참관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영천시 장애인권익옹호실천대회」 를 개최한다.

 금번 대회는 장애인권익옹호활동단원들에게 자신의 권익을 옹호하고 나아가 지역장애인의 권익옹호를 위해 활동을 함에 있어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여 체계적인 권익옹호활동을 할 수 있게끔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아울러 장애인인식개선에 대한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을 이끌어내어 우리사회 전반의 장애인인권 친화적가치의 확립과 문화를 확산하는데 역할을 다하고자 마련되었다.

 국민의례, 내빈소개 등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옹호와 권익증진’을 위한 주제로 장재권 법인 대표이사․회장의 특강이 진행된다. 이후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사회성을 기르며 자존감을 상승시키기 위한 웃음치료’ 교육, ‘성폭력 개념을 숙지하고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함으로서 성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교육 등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장애인권익옹호활동단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다. 또한 지역 장애인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화합의 밤’ 시간을 가지게 된다.

 둘째 날에는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장애인을 향한 불리한 편견․차별이란 주제로 장애인인식개선 및 인권교육’ 진행 후 폐회식을 끝으로 마무리 할 예정이다.

 나기복 영천시지회장은 “이번 실천대회를 통해 지역장애인들이 올바른 가치를 확립해 자신의 권익을 옹호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영천시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며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48796
  • 오늘 : 87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