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경상북도 장애인 꽃차소믈리에 양성과정 2기 교육생 전원 자격취득의 쾌거로 기쁨의 수료식
관리자 조회수:28 59.23.98.175
2020-10-13 11:11:02

 

□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지난 9. 18.(금) 「경상북도 장애인 꽃차소믈리에 양성과정 2기」교육생을 대상으로 산야초꽃차소믈리에 3급 자격시험과 수료식을 차례로 진행하였다.

 

□ 산야초꽃차소믈리에 3급 자격시험 진행은 교육생 총 12명을 4명씩 한 조를 이루어 티테이블 세팅을 시작으로 소품을 이용하여 테이블을 꾸미고, 직접 제다한 꽃차를 우려 색·향·맛을 비교하며 꽃차를 설명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심사는 한국산야초꽃차진흥원 김승비 포항지부장과 세잔느카페 이잠숙 대표가 하였으며, 자격시험 응시결과는 교육생 12명 전원이 모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 코로나19 집단감염 예방을 위해 수료식은 간략하게 진행되었으며 교육생 전원이 교육과정을 수료하였다. 교육장 입구에는 방역매트를 설치하고 입장과 동시에 마스크착용확인·손소독제사용·체온측정을 실시하였으며, 교육장 책상마다 개인위생칸막이를 설치하고 대면을 최소화 하였다. 수료식은 양보연 사무처장님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그간 교육을 진행해주신 강사님께 감사장을 전달하고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에게 수료증·표창장 수여 등으로 진행되었다.

 

□ 장재권 대표이사‧회장은 “코로나19 확산사태로 교육이 일시중단 되고,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교육을 진행해야하는 힘든 시기에도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열정을 다해 교육에 임하여 준 강사, 보조강사, 교육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많은 장애인들이 취·창업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교육사업을 개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한편, 법인에서 실시한 꽃차 관련 교육은 18년도에 일회성 체험을 시작으로 19년도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중증장애인 고용모델 확산사업 교육을 진행하여 14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20년 금번 교육은 경상북도에서 지원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으로 교육생 12명 전원이 수료하여 현재까지 총 26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교육과정은 지속적으로 보완·심화해 나갈 예정이다.

 

□ 법인 소식은 홈페이지(www.gapdr.or.kr)와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 /gappd2014)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48982
  • 오늘 : 60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