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지회소식

지회소식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김천시지회 - 꿈을 위한 우리들의 발걸음! 장애인드론아카데미
김천시지회 조회수:999 118.45.255.204
2021-07-13 10:28:44

꿈을 위한 우리들의 발걸음! 장애인드론아카데미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김상돈)는 지난 7월 8일 지회 사무실에서 장애인드론아카데미사업 꿈을 위한 우리들의 발걸음! 드론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드론아카데미는 매주 목, 금요일 2시간씩 3개월간 김선관 강사(김천드론교육원)의 지도로 실시하며 드론 조종을 통해 취미 생활 뿐 만 아니라 드론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스스로 만들어 봄으로써, 성취욕과 자신감, 자기계발의 시간을 갖는 기회가 마련될 것이다.

 

드론을 이용한 농업 분야 ( 파종, 추수, 살포, 관리 등 ), 방범 분야 ( 정찰, 탐색, 감시 등 ), 자연재해 조기경보 (태풍, 산사태, 산불감시 등) 등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여러 기술을 배울 예정이다. 또한, 이를 통해 2021년 빠르게 진행되는 직업구조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대폭 지원할 예정이다.

 

김상돈 지회장은 “교육생들이 드론을 통한 자기계발에 온전히 힘을 쓸 수 있도록 충분한 도움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전하였다.

 

한편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김천시지회는 ‘사랑의 열매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생활용품 나누기’, ‘저소득층 무료급식 반찬 봉사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주관, 참여하여 김천시 취약계층과 여러 사람에게 큰 힘을 주고 있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586735
  • 오늘 : 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