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진행!
관리자 조회수:311 59.23.98.175
2020-08-28 11:35:26

(앞줄 왼쪽에서부터 6번째, 양산시 김일권 시장)

 

꽃차소믈리에 양성과정 2기 현장견학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진행!

 

□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지난 8월 14일(금) 「경상북도 장애인 꽃차소믈리에 양성과정 2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양산에 위치한 꽃농장과 꽃찻집에서 현장견학을 진행하였다.

 

□ 꽃농장 체험을 진행하던 중 소식을 접한 김일권 양산시장이 현장에 직접 나와 “장애인들을 위한 교육에 양산시를 찾아주어서 너무 감사하다. 양산시에서 많은 것을 보고 느끼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현재 양산시에서도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시설 및 프로그램 등을 개설하기 위해 노력중이다.”라고 양산시 방문에 대한 고마움을 표하고, 현장견학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사기를 북돋아주었다.

 

□ 금번 현장견학은 꽃농장에서 여름에 피는 꽃을 주제로 황화코스모스·메리골드·천일홍 등 꽃을 관찰하고 올바르게 따는 방법 등의 체험을 진행하였다. 꽃찻집에서는 다양한 꽃차종류 및 온도와 우리는 방법에 따라 꽃차의 향과 색이 달라지는 것을 눈앞에서 볼 수 있었으며, 꽃차를 시향·시음을 하면서 비교해보고 직접 느낄 수 있었다. 더불어 교육생들의 취·창업에 도움을 주고자 찻집의 인테리어, 메뉴 등을 탐색하고 운영과 관리에 대해 질의응답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 코로나19 집단감염 예방을 위하여 체온측정은 필수로 진행하였으며, 현장견학 장소이동시 버스에서 교육생들이 일정한 간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1줄에 1명씩 착석하도록 하였다. 또한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사용은 수시로 확인하여 교육생들 안전한 환경 속에서 현장견학을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였다.

 

□ 장재권 대표이사·회장은 “우리 법인의 교육사업 현장견학에 관심을 가져준 양산시 김일권 시장님께 감사인사를 전한다.”며 “장애인들이 더 많이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더불어 코로나19 기본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함으로써 교육생들의 안전에 더욱더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 법인 소식은 홈페이지(www.gapdr.or.kr)와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gappd2014)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79750
  • 오늘 : 72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