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경북 장애인들의 열정! 끝없는 배움을 향해! - 꽃차소믈리에 양성과정 2기 보수교육 실시
관리자 조회수:482 59.23.98.175
2020-11-30 11:25:43

 

 

□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지난 11. 20.(금) 「경상북도 장애인 꽃차소믈리에 양성과정 2기」보수교육을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실시하였다.

 

□ 금번 보수교육은「경상북도 장애인 꽃차소믈리에 양성과정 2기」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던 여름과 달리 가을&겨울에 맞는 꽃과 약초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하여 지식의 폭을 넓히고 보다 전문성을 높여 기존의 배움을 보충하고 지속적으로 기술·기능·자질을 유지 할 수 있는 기회와, 평소 교류가 적은 교육생들이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기회도 함께 제공하고자 계획되었다.

 

□ 보수교육에서는 가을&겨울의 꽃과 약초의 꽃말·효능·제다법·보관법을 알아보았으며 교육생들이 가정에서도 쉽고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추고(대추차)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교육생들이 불린 대추의 씨를 손질하고, 생강 손질, 대추 삶아 으깨기 등 처음과 끝의 과정을 모두 실습해보며 스스로가 활용법을 습득하였다.

 

□ 또한 코로나19 집단감염 예방을 위해 교육생 및 강사는 △위생장갑 착용, △마스크착용, △손소독제사용, △체온측정, △기자재 소독, △교육장 방역, △수시환기 등을 실시하여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 보수교육을 받은 교육생 박○○씨는 “기존 꽃차교육에서는 여름에 피는 꽃들만으로 교육을 받았는데, 이번 보수교육에서는 가을과 겨울에 피는 꽃들까지도 알게 되어 너무 만족스럽다.”라며 소감을 전하고, 또 다른 교육생 이○○씨는 “가정에서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대추고를 손수 만들고 배워보니 알찬 시간이었고, 오랜만에 만난 교육생들과 새로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너무 감사하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하였다.

 

□ 한편 법인에서 실시한 꽃차 교육은 ▲18년도에 일회성 체험 20명을 시작으로, ▲19년도에는 1기 14명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올해(20년) 진행된 교육은 경상북도에서 지원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으로 교육생 12명 전원이 수료하였다. 꽃차를 활용하여 장애인들이 힐링과 더불어 차별화된 기술로 관련 분야에 사회적 활동범위를 넓혀 나갈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보완·심화할 예정이다.

 

□ 법인 소식은 홈페이지(www.gapdr.or.kr)와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 /gappd2014)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84784
  • 오늘 : 45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