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경상북도 장애인 홈카페 힐링과정 개강 '우리는 코로나블루 극복!'
관리자 조회수:85 59.23.98.175
2021-05-25 11:12:18

경상북도 장애인 홈카페 힐링과정 개강

'우리는 코로나블루 극복!'

□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대표이사․회장 장재권)는 금번 경상북도에서 지원하는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 운영단체로 선정되어, 「경상북도 장애인 홈카페 힐링과정」을 5. 24.(월) 법인교육장에서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 「경상북도 장애인 홈카페 힐리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일상생활의 제약이 커지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집에서 할 수 있는 새로운 취미개발로 장애인들이 직접 손으로 새로운 것을 경험하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힐링된 시간을 제공하여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게 하고자 마련되었다.

 

□ 또한 「경상북도 장애인 홈카페 힐링과정」 이후 장애인 참가자들이 각자 집에서 배운 기술을 활용하여 가족들과 함께 홈카페를 운영하면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장애인 당사자와 그 가족들까지 파급력을 넓혀 일상에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고, 교육진행 및 홈카페 운영 모습을 홍보하여 사회 전반에 코로나 블루 극복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자 한다.

 

□ 본 교육은 5월부터 7월까지 16회 차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집단감염 예방을 위하여 교육반은 A·B·C반으로 나눠 한 반에 교육인원 3 ~ 4명씩 소규모로 진행한다. 교육기간 중에는 법인 교육장을 주기적으로 방역·환기하고, 교육진행 시에는 방역매트 설치·체온측정·마스크 필수착용·손소독제 비치·아크릴 위생 가림막 설치 등을 실시하여 교육생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장재권 대표이사·회장은 “꽃차·핸드드립 커피·디저트 등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새로운 취미를 개발하여 코로나블루 인한 무기력증, 우울감을 극복하길 바란다.”라며, “교육수료 후에는 취·창업 특강, 취업상담, 봉사활동 등으로 사회참여 기회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교육생 이모씨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뿐만 아니라 장애인들이 나설 자리가 점점 사라지고 있어 심각성을 느끼고 있는 와중 이번 교육으로 새로운 희망을 꿈꿀 수 있을 것 같아 너무 기대된다.”며 "열심히 배워 취미이상으로 발전해 나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 한편 「경상북도 장애인 홈카페 힐링과정」은 꽃차·핸드드립 커피·디저트 등의 교육과정으로 평소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새로운 취미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하고, 취창업특강·취업상담·봉사활동 등 장애인들에게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한다.

 

□ 교육사업 진행사항 및 법인 소식은 홈페이지(www.gapdr.or.kr) 또는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gappd2014)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79366
  • 오늘 : 63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