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활동소식

게시글 검색
영남대 법학전문대학원-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실시
관리자 조회수:709 121.180.146.130
2016-06-30 14:10:21

영남대 법학전문대학원-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실시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와 함께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 법률서비스 제공

 

□ 영남대 법학전문대학원(원장 금태환)은 지역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

□ 이번 무료법률상담은 경북지역에서 법률적서비스에 있어 소외받는 지역을 중심으로 순차적 무료법률상담서비스를 실시한다.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와 영남대 법학전문대학원 주최로 오는 7월 1일(화) 오후 1시 30분 청도군 금천면사무소에서 법률상담을 시작으로 7월 5일 오후 2시에는 울진군장애인복지관에서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울진군지회 주최로 열리는 『울진군장애인 한마음노래자랑』과 연계해 무료법률상담이 진행된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경상북도 시·군지역 읍·면·동을 방문해 장애인과 주민이 겪고 있는 법률적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등을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 경제적 사정이나 지리적 접근성 등을 이유로 법의 보호를 충분히 받지 못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진행되는 이번 무료법률서비스는 장애인 및 소외계층에게 유용한 법률 지식을 제공하여 법률적 문제에 당면한 지역 내 장애인 및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번에 진행되는 무료법률상담은 영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진으로 구성된 전문상담반이 행정, 민사, 형사, 가사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상담을 제공한다.

□ 한편 영남법학전문대학원은 장애인인권차별문제 관련 법률상담 및 자문을 하고, 장애인인권차별 관련 공동조사 연구협조 등을 하기위해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해 12월 포항시청 2층 로비에서 포항시 장애인 및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생활 속 차별이나 조언이 필요한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여 지역민들이 기본적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희망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영남대 법률지원봉사단은 영남대법학전문대학원의 리걸클리닉센터 소속으로 경상북도 모든 지역에서 무상으로 주민, 기업체, 교직원, 학생, 그 밖의 법률문제로 고민하는 모든 분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민과의 연대를 강화하고 법률문화 발전에 이바지하는 봉사단이다.

댓글[0]

열기 닫기

하단 로고
하단 로고
  • 전체 : 384784
  • 오늘 : 45
상단으로 바로가기